춘천역서 DMZ평화관광 상품 출시 기념행사

김수진

neunga@naver.com | 2017-05-12 09:29:08

[세계로컬신문 김수진 기자]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12일 오전 춘천역 광장에서 'DMZ평화관광' 여행상품 출시 기념행사를 연다. 

이번 기념행사는 강원도, 한국관광공사, 강원도관광협회, 한국철도공사, (주)코레일관광개발, 한국방문위원회, 제7사단, 관련 지자체 주요인사와 여행상품 참가자인 일반여행객 110명 등 총 12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내용은 경과보고, 축하 퍼포먼스와 기념 세리모니, 기념촬영을 하고 사전행사로 버스킹 밴드공연 및 이벤트, DMZ관련 퀴즈쇼, 홍보부스 등이 운영된다.

또 한국방문위원회와 협조해 춘천역 이용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원관광 및 K-스마일 캠페인도 연다.

이번 DMZ평화관광 여행상품은 칠성전망대를 중심으로 인근 시군의 주요 관광자원과 연계해 상품을 구성해

다양한 계층의 관광트랜드를 고려해 맞춤형 상품을 운영하는 것이 핵심이다.

DMZ평화관광 상품은 용산에서 ITX청춘 열차를 타고 춘천역에 내려서 화천 칠성전망대를 중심으로 양구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1박2일 여행상품과 춘천역에서 출발해 화천의 칠성전망대와 평화의 댐 파로호를 견학하는 당일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윤성보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상품 출시를 계기로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와 상품코스를 다양화함으로써 신규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DMZ의 다양한 콘텐츠를 연계한 상품을 개발해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와 관광객들에게 DMZ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