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명소·맛집 등 온라인홍보 걱정 마세요"
온라인뉴스팀
news@segyelocal.com | 2016-06-23 10:10:16
[세계로컬신문 송규수 조사위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2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관광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먼저보슈’관광블로그기자단은 공개모집과 심사를 거쳐 선발됐으며 전업주부에서 대학생, 회사원, 전문블로거까지 총 20명으로 이달부터 12월말까지 7개월 동안 대전시의 공식 관광블로그 “먼저보슈”블로그 기자로 활동하게 된다.
먼저보슈는 대전 시민부터 대전을 알고 배워 홍보하자는 의미로 대전의 주요관광지, 축제행사, 숨겨진 명소 등 다양한 관광소식을 취재해 대전 관광 블로그를 활용해 전달하게 된다.
이날 권선택 시장은 인사말에서 "대전의 관광과 축제 등 대외에 홍보할 사항이 많은 만큼 관광블로그기자단에서 지역홍보에 앞장서는데 일익을 담당해 달라"고 말했다.
권 시장은 또 "시를 대표하는 관광블로그기자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갖고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소재를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대전의 관광브랜드가치를 높이도록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자단은 시 관광공식블로그 ‘먼저보슈’(blog.naver.com/daejeontour)를 통해 매월 여행하는 대전, 맛있는 대전, 축제의 대전 등 자유로운 주제와 대전 관광 관련 콘텐츠를 취재해 알릴 예정이다.
블로그기자단에게는 기자증과 함께 시에서 주관하는 축제·행사, 팸투어에 초청기회가 주어지며 우수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박성룡 시 관광진흥과장은 "블로그기자단을 통한 온라인 홍보로 대전의 관광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계층별 맞춤형 관광홍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