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삼척시민회, 고향사랑 뜨겁다
온라인뉴스팀
news@segyelocal.com | 2016-08-25 10:44:31
[세계로컬신문 온라인뉴스팀] 재경삼척시민회(회장 김석준)는 오는 27일 오전 11시 30분 강원도 삼척시를 방문해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는다.
25일 삼척시에 따르면 이번에 고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서는 재경삼척시민회는 삼척관광지 투어차 출향시민 90여명과 함께 삼척항, 죽서루, 삼척중앙시장, 이사부 공원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계획이다.
이들은 정라진 이사부광장에 도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인근 삼척항 건어물 상가에 들러 마른 오징어 등을 구입하고 이어 수산센타에 들러 해산물을 두루 둘러보고 푸른파도 넘실대는 바다풍경을 배경으로 시원한 바다내음을 맡으며 싱싱한 회를 다양하게 맛볼 계획이다.
또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관동팔경 제1루인 보물 제213호로 지정된 죽서루를 방문해 누각을 둘러보고 독특한 건축형태를 간직한 지역 문화재에 대한 소중함과 자부심을 느끼는 시간을 갖을 계획이다.
이어 삼척중앙시장을 방문해 장터를 골고루 구경하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증산해수욕장과 추암해수욕장이 관망되는 이사부 사자공원으로 이동해 주변 나무사자 조형물과 건물내 유리공예, 조각품을 감상하고 인근 커피숍에 들러 차 한잔의 여유를 만끽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꾸준하게 운영해 온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지역특산품 구입 등으로 3억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예상되며 올해에도 일곱 번째로 고향을 방문해 고향의 전통시장에 생동감과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