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지하보도 문화갤러리서 전시·공연하세요

김정태

kmjh2001@daum.net | 2017-03-31 11:23:49

강동구 '오르樂(락)내리樂(락)' 연중 운영

[세계로컬신문 김정태 기자] 서울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올해도 천호지하보도 문화갤러리 ‘오르樂(락)내리樂(락)’을 연중 운영키로 하고 작품전시와 공연을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31일 강동구에 따르면 ‘오르樂(락)내리樂(락)’은 천호지하보도에 조성된 열린 문화공간으로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조성됐다.

전시존은 40점 이상 대규모 전시가 가능한 ‘기획문화갤러리’와 소규모 전시장인 ‘작은 갤러리’로 구성돼 있다.

동양화·서양화·서예·사진 등 다양한 작품의 전시가 가능한 공간이다.

피아노가 비치된 ‘작은 무대’에서는 소규모 연극·노래·연주·각종 퍼포먼스 등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상일미디어고 일러스트 특별전, 6.25 및 ‘강동의 어제와 오늘’ 사진전, 청소년 오케스트라 리사이틀, 경기민요 전수자 특별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열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문화갤러리 전시 및 공연 신청은 강동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강동구청 도시디자인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해식 구청장은 “천호지하보도 문화갤러리는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 있다”며 “올해도 다양한 전시회와 공연을 통해 이곳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