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청년정책 간담회 및 한석준 아나운서 특강 성황리에 개최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 2025-12-01 12:30:05
이번 간담회는 포천시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청년 주거 안정, 일자리 확대, 정주여건 개선, 문화·여가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견과 정책 제안이 이어졌다. 특히 청년들은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지역 내 청년 활동 공간 확충과 커뮤니티 활성화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포천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향후 청년정책에 적극 반영해,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간담회에 이어 한석준 아나운서의 특강 ‘행복한 말하기를 위한 즐거운 소통’이 진행됐다. 한석준 아나운서는 일상 속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소통 기술, 긍정의 힘을 높이는 말하기 태도, 상대와 함께 웃을 수 있는 대화 방법 등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동감 있는 강연을 전했다.
참석 청년들은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실전형 소통 강의였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이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청년들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함께 고민하고 정책을 만들어가는 참여형 시정을 통해 청년이 살고 싶은 포천을 만들어 가겠다. 청년세대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청년정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