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35회 전국남녀학생 수상스키 선수권 대회 개최
이남규
diskarb@hanmail.net | 2022-06-03 13:13:25
웨이크보드, 웨이크서프, 점프, 슬라롬, 트릭 5종목
불갑저수지 수상스키장서 6월9일부터 12일까지▲수상스키의 시원하고 멋진 장면 (사진=영광군)
불갑저수지 수상스키장서 6월9일부터 12일까지
[세계로컬타임즈 이남규 기자] 영광군 불갑저수지 수상스키장에서 오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제35회 전국남녀학생종별 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선수권대회가 개최된다.
대한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 주최 전남협회(회장 홍성권)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300여명의 선수 및 임원들이 참가하며 웨이크보드, 웨이크서프, 점프, 슬라롬, 트릭 5종목으로 최강의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수상스키는 짜릿하면서도 시원하게 물살을 가르는 호쾌함과 여름철 파서를 겸하는 운동이란 점에서 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영광군에서도 2008년부터 매년 전국단위 수상스키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2016년에는 아시아 수상스키‧웨이크보드대회를 개최해 국제적으로 영광군을 홍보한 바 있다.
이번 대회 개최 장소인 불갑저수지는 영광9경 중 하나인 불갑사를 품고 있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레저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여건을 갖춘 곳이다.
불갑저수지를 따라 2.8km 구간에 설치돼 있는 형형색색의 풍력가로등과 인공폭포의 조명이 투영된 수변공원의 야경은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레저스포츠 활성화는 물론 참가선수들이 수준 높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