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장단콩 초콜릿' 스타상품에 선정
온라인뉴스팀
news@segyelocal.com | 2016-06-23 13:56:00
[세계로컬신문 안재민 조사위원] 경기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실시한 '2016년 사회적기업 스타상품' 공모사업에 농업회사법인 DMZ드림푸드(주)(대표 공지예)의 장단콩초콜릿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 사업은 잠재력 있는 사회적기업 상품 등을 발굴해 상품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당 상품의 유통채널 진입과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사업이다.
스타상품으로 선정되면 상품개발·마케팅·브랜딩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상품진단과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진단 결과에 따라 업체당 최대 1300만원의 상품개선 사업비와 유통채널 진출 기회도 지원된다.
파주에서 유명한 장단콩과 초콜릿을 가공해 판매하는 DMZ드림푸드(주)는 지난해 6월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되는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스타상품 선정으로 전문기관의 마케팅 컨설팅과 다양한 판로지원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회적 경제 기업들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