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2-07-24 14:25:13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 분석에 따른 장수군의 복지쟁점 진단
사회보장정책 방향에 대해 전북연구원 보고, 질의응답
사회보장정책 방향에 대해 전북연구원 보고, 질의응답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장수군이 제5기 장수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른 법정계획으로 지역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해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기본계획이다. 장수군은 이 계획에 따라 2023년부터 2026년까지의 장수군 지역복지 발전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24일 장수군에 따르면 지난 20일 열린 보고회에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담당부서 및 관련부서 공무원,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 분석에 따른 장수군의 복지쟁점 진단 및 사회보장정책 방향에 대해 연구용역을 맡은 (재)전북연구원의 보고와 질의응답을 가졌다.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은 추후 분과별 회의 등을 거쳐 제5기 계획에 포함되며 9월에 최종적으로 주민공고 및 심의를 거쳐 확정될 계획이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앞으로 4년간의 우리 군의 종합적인 복지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계획”이라며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군민의 복지욕구에 부합하도록 충실히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