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오영훈 제주도지사에게 명예군민패 전달

이남규

diskarb@hanmail.net | 2023-12-17 14:23:07

장성 농산물 판로확대와 상생협력에 감사
외부인사 제1호 장성 명예군민증 수여
▲ 장성군이 지난 14일 오영훈 제주도지사에게 명에군민패를 수여하고 있다.(사진=장성군)

[세계로컬타임즈 이남규 기자] 장성군은 지난 14일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오영훈 도지사에게 ‘명예 군민패’를 전달했다. 


장성군에서 외부 인사에 명예 군민패를 수여한 첫 번째 사례다.


오영훈 도지사는 장성군과 제주도 간의 활발한 교류와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등 상생협력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지난해 말에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을 맡아 제주의 비전과 혁신 구상을 함께 하기도 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 13~14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가졌다.


김한종 장성군수와 박현숙 전남도의회 의원, 장흥모 농협중앙회 장성군지부장,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장, 제주장성군향우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 한 판촉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큰 호응을 받았다.


딸기, 사과, ‘365생’ 프리미엄 장성쌀, 대봉 등 농산물부터 사과주스 등 가공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딸기 1kg을 구입하면 장성쌀 500g을 증정하는 사은품을 마련해 조기 매진되는 실적을 올렸다.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온라인 쇼핑몰 ‘장성몰’ 홍보도 함께 진행됐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군 농가에 큰 희망이 되고 있는 제주도민께 감사하며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성 건설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