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상, 제12회 대전상업경진대회 전종목 석권

민순혜

joang@hanmail.net | 2022-06-28 14:27:57

회계·사무분야 준비된 인재 양성 위한 교육과정 운영
▲사진=대전교육청

[세계로컬타임즈 민순혜 기자]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직무대리 박현주)는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한 제12회 대전 상업경진대회에 10개 종목 총 40명의 학생들이 출전해 금상 10명(10개 종목 전원 금상), 은상 6명, 동상 9명, 우수상 8명 등 총 33명의 학생들이 수상해 10개 전 종목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상업경진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재능이나 잠재력이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을 조기에 발굴해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직업교육의 요람으로 대표되고 있는 대전여상은 지역 사회를 넘어 전국에서도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는 회계·사무 분야 특성화고등학교다. 전문성 신장을 통한 준비된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과 다양한 현장체험 및 현장실습은 물론, 회계·정보처리·경제·금융 등 20여 개의 전공 심화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전공 심화 동아리 학생들은 평일 야간과 휴일, 방학 기간 등을 이용해 각 동아리 담당 선생님들의 특별 지도를 받고 있으며 2011년 시작된 제1회 대전 상업경진대회부터 이번 대회에 이르기까지 매회 최다 금상 수상이라는 실적을 내고 있다. 


이번 제12회 대전 상업경진대회에서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한 종목별 출전자들은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에 걸쳐 대전에서 개최되는 전국 상업경진대회 대전 대표주자로 출전해 그 기량을 펼치게 된다.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박현주 교장직무대리는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수고와 참가한 모든 학생들의 노력 덕분에 이렇게 값진 열매를 얻게 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개개인의 성과가 아닌 관계 성과를 창출해 내는 융합형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갖고 더 높이 비상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