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아동대상 슬로라이프 창작인형극 공연
고성철
imnews656@hanmail.net | 2017-07-24 14:46:26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2일 어린이비전센터에서 미취학 아동·학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시 슬로라이프 캐릭터인 슬로꼬부기 주연의 창작인형극 '건강지킴이, 슬로꼬부기'를 진행했다.
'건강지킴이, 슬로꼬부기'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를 활용해 슬로라이프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유발하고 궁극적으로는 어린이들의 슬로라이프 생활화를 위한 동기부여와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주안점을 두고 기획됐다.
특히 이번 공연은 애니메이션 레이저쇼마술 레크리에이션건강동요 함께 부르기작품 속 캐릭터와의 포토타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 인형극은 불량식품으로 친구들을 괴롭히는 환경파괴 대마왕을 슬로꼬부기가 슬로라이프 마을 남양주시의 깨꿋한 물 시원한 바람 따뜻한 햇빛의 기운을 담은 마법의 비누거품으로 물리친다는 내용을 담아 어린이들에게 자연친화적이고 건강한 슬로라이프 생활양식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눈으로 직접 보면서 슬로라이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자 어린이들에게 친숙하면서도 교육효과가 높은 인형극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슬로라이프, 생활이 되다.(Slow life, into living)가 남양주시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 울려 퍼질 수 있도록 남양주 체육문화센터에서 오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2017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