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새내기 공무원 스타트업 교육

이장학

6798ok@naver.com | 2022-12-06 15:24:42

신규 공무원 지역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 위해 마련

[세계로컬타임즈 이장학 기자] 안동시는 2022년 신규 공무원 대상으로 빛나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새내기 공무원 스타트 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달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진행되는 ‘새내기 공무원 스타트 업’ 교육은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자세를 배우고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 1일차는 창의·혁신, 파트너십·소통 교육 등 전문 교육 중심, 2일차는 우리지역 바로알기를 위한 관내 주요 사업장, 문화재 견학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또한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창의적 정책기획과 신규 공직자의 직장 내 매너와 파트너십, 협업 팀빌딩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특히 1일차(7일) 저녁은 권기창 시장이 교육 현장을 방문해 새내기 공무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소통하는‘열린 대화의 시간’을 가진다.


또 시정 운영에 대해 새내기 공무원들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격려하며 젊은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권기창 시장은 “새내기 공직자들의 작은 생각과 행동들이 모여 세상을 바꾸는 큰 변화를 이루어낼 것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을 바로 알고, 새로운 안동시의 미래를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