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경기도당, 제8차 신입·권리당원 교육
최원만
cwn6868@hanmail.net | 2017-07-20 15:26:44
[세계로컬신문 최원만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전해철 국회의원)은 지난 19일 오후 고양시 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제8차 신입·권리당원 교육연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교육 행사는 올해 1월 이후 신규로 당원 가입한 고양시, 김포시, 파주시 일원 신입당원과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전해철 도당위원장과 정재호 국회의원(고양시을)을 비롯해 최성 고양시장, 광역·기초의원 및 당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제8차 당원교육은 전해철 도당위원장의 진행으로 ‘민주당 정부의 과제 및 경기도당 당무 보고’와 즉문즉설 형태의 ‘질의응답 및 자유발언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최상한 경상대 교수의 ‘자치분권의 현실과 개헌의 방향’이라는 주제의 열띤 강연이 펼쳐졌다.
전해철 경기도당 위원장은 “혼연일체로 지난 대선을 승리로 이끌어 준 당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대통령선거 기간 밝힌 경기도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경기도당 관계자는 "10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는 ‘신입·권리당원 교육행사’가 당원 간 소통 및 유대 강화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다"며 "당원교육 행사를 다각화 하여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