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드림스타트 부모 교육 실시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2-05-18 16:57:00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김제시가 드림스타트 가정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대책을 세우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18일 김제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사례관리 아동의 주 양육자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부모 생활과 올바른 자녀 교육을 위한 첫번째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전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광혁 교수를 초청해 ‘우리 아이의 다면적 발달 이해하기 1’이란 주제로 환경 변화에 따른 아동의 발달 과정 및 환경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봤다.
아이 양육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들은 아이의 심리 상태와 행동 등에 대해 질문했다.
드림스타트 부모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10월까지 4회에 걸쳐 총 6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 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석한 A씨는 “아이를 혼자 키우면서 내가 과연 잘 하고 있는지, 아이가 왜 저런 행동을 하는지 답답했었는데 강의를 듣고 아이의 행동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연숙 여성가족과장은 “환경이 아동의 성장 과정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그에 따른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올바른 부모 역할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므로 이러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더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