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사업 재능기부 5호점 탄생
조재천 기자
pin8275@naver.com | 2025-05-28 16:50:12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사업’은 미용업소 재능기부자가 관내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재능기부자에게는 봉사 시간 인정, 우수봉사자 표창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1호점 센느 헤어샵 △2호점 바인 헤어샵 △3호점 드로시아 다산본점 △4호점 드로시아 다산지금점과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이번 5호점 ‘헤어나라 네일공주’의 참여로 남양주시 청년 맞춤형 취업지원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지난해 2월 첫 번째 청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86명의 청년이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지원받았으며, 무료 헤어스타일링을 지원받고 싶은 청년은 잡아바 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날 협약식은 남양주시 박미경 청년정책과장, 이형숙 헤어나라 네일공주 원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헤어스타일링 연출 서비스 항목 △재능기부자 자원봉사시간 인정 △우수봉사자 표창 등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됐다.
이형숙 원장은 “청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참여하게 됐다”며“청년 한 명의 도전을 응원하는 일이 지역 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파장을 일으킬 수 있다고 믿기에 이번 협약을 계기로 꾸준히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재능기부에 관심이 있는 미용업소나 더 자세한 사업 내용 문의는 남양주시청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계로컬타임즈 / 조재천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