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 국화차 한 잔 하세요
온라인뉴스팀
news@segyelocal.com | 2016-10-27 16:53:21
전북 완주군 소양면, 27일~29일 제11회 사랑나눔 국화축제
[세계로컬신문 온라인뉴스팀] 어려운 이웃도 돕고 아름다운 가을 국화도 감상할 수 있는 전북 완주군 소양면 제11회 사랑나눔 국화축제가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올해 11회를 맞이하는 사랑나눔 국화축제는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들(대표 강시복)’이 주관하고 소양면과 소양농협이 후원하는 행사로 봄부터 자식처럼 정성스레 키운 국화꽃 향기를 선보이며 주민화합의 장으로 성장시켜 오고 있다.
이번 국화축제에는 대국과 소국, 분재와 현애 등 1000여 점 이상이 출품돼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국화축제 기간 동안 판매한 수익금은 불우이웃을 돕거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국화전시 판매 행사와 더불어 소양농협에서는 관람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떡국 등 먹거리 나눔 행사가 진행되며 소양면사무소 광장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문화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강시복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대표는 “국화축제는 순수한 면민들의 힘으로 이뤄진 행사이며 판매수익금은 불우이웃과 장학금 쓰여져 더욱 뜻 깊은 행사이기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