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내년 국비 확보 ·신규사업 조기 발굴 행정력 집중”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2-08-22 19:43:30
새 성장동력 담은 2024년도 신규사업 발굴 주문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와 신규사업 조기 발굴에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익산시 공무원들에게 당부했다.
22일 익산시에 따르면 이날 정헌율 시장은 간부회의에서 “내년도 국가 예산안이 국회 제출 전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기재부 심의에서 당초 예상보다 더 많은 예산이 반영됐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원활한 현안사업 추진과 지역 발전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국가예산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정부안 확정 막판까지 올해 이상으로 최대 목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내년도 국가예산은 기획재정부 심의를 거쳐 다음달 3일까지 국회에 예산안이 제출되며 국회 심의·의결을 거쳐 오는 12월 2일까지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더불어 정 시장은 새로운 성장동력을 담은 2024년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정헌율 시장은 “새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 등으로 국가예산 확보가 그 어느 때보다 힘겨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새 정부 국정과제와 도정 방침을 면밀히 검토해 국·도비 예산을 확보하고 민선 8기 공약을 실현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하라”고 거듭 당부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