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노사화합 '청렴 선포식' 개최

이장학

6798ok@naver.com | 2023-03-10 17:06:28

공단 임원, 각 노동조합 위원장, 간부 직원 110여 명 참석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노사화합 청렴 선포식. (사진=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세계로컬타임즈 이장학 기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10일 서부사업소 상황실에서 ‘통합과 혁신으로 노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윤리경영 실천’을 주제로 노사화합 청렴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단 임원, 각 노동조합 위원장, 간부 직원 110여 명이 참석했다.


선포식은 직원대표의 ‘노사화합 청렴·윤리경영 실천 선포문’의 선언과 참여직원의 부패방지 및 청렴 실천 서약서 서명에 이어 청렴 소통 리더십을 주제로 한 청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이날 청탁 및 금품수수, 성 비위, 음주운전과 같은 부패·비위행위에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도입해 무관용 원칙으로 강도 높게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 곳곳에 위치한 공단의 44개 사업장에서는 청렴 동아리 조직, 청렴송 제작, 소통 간담회 개최, 청렴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지역 내 청렴 분위기 확산에 힘을 모았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선포식은 간부 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의 청렴 인식 확대와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매우 중요한 자리이다”며, “윤리경영의 가치를 확고히 하여 청렴을 선도하는 공기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