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구리남양주지부, 다산2동 일대 상가 주변 제설 봉사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2026-01-15 17:32:50
- 출근길 안전 확보 나서… 새해 첫눈 속 지역사회 온정 전해
신천지자원봉사단 구리남양주지부가 남양주시 다산2동 일대 상가 주변에서 제설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구리남양주지부]
[세계로컬타임즈] 신천지자원봉사단 구리남양주지부(지부장 강창훈·이하 구리남양주지부)는 지난 13일 남양주시 다산2동 일대 상가 주변에서 제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병오년 새해 첫눈으로 남양주 지역 도로와 보행로가 미끄러운 상태를 보이자, 구리남양주지부 봉사자들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현장에 나섰다.
구리남양주지부 봉사자들은 출근 시간대 보행 불편을 줄이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을 펼쳤다. 인도와 상가 출입로에 쌓인 눈과 얼음을 제거하며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에 힘썼다.
이번 제설 작업은 다산지금로 행정복지센터의 장비 지원으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뤄졌다. 작업을 지켜보던 일부 시민들은 구리남양주지부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응원의 말을 건네기도 했다.
구리남양주지부 한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하루가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작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구리남양주지부는 제설 봉사를 비롯해 환경정화 활동과 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