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하루 업무 시작 전 청렴 방송 송출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1-04-20 19:42:12
청렴 명언 및 일화, 청렴 실천 사례 등 다양한 주제 전달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김제시가 오는 10월까지 약 7개월 간 조직구성원간 청렴의식을 공유하고 청렴을 생활화 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청렴 아침 방송을 진행한다.
20일 김제시에 따르면 청렴 아침방송은 매주 월, 수, 금요일 아침, 업무 시작 전 2~3분 동안 청내방송을 통해 전달되며 청렴 명언 및 일화와 청렴 실천 사례 등 다양한 주제로 전 직원에게 청렴한 하루의 시작을 전한다.
이에 앞서 김제시는 청렴에 대한 공감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올해 2021년 청렴 트랜드에 맞는 청렴방송 CD를 새로 제작했다.
김제시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방송을 통해 청렴한 마음, 생각을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고 스스로 청렴한 실천 의지를 다지도록 도와주는 청렴 아침방송은 김제시가 운영하는 청렴 프로젝트 중의 하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등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서 청렴 교육이 일상화 돼야 한다”며 “딱딱한 교육의 이미지를 벗어난 청렴 아침 방송을 통해 편안하고 쉽게 청렴을 느끼고 소통한다면 우리시 청렴 이미지 제고 뿐만 아니라 청렴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