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화순초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발대식

김명진

kim9947@hanmail.net | 2022-04-24 14:45:39

화순초 25명, 아동권리모니터링단원 굿모션(Good Motion) 선발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 침해 실태조사 진행 및 정책 제언 활동 펼칠 예정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가 화순초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세계로컬타임즈 김명진 기자]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와 전남 화순초가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발대식을 진행했다.

 

24일 굿네이버스에 따르면 굿모션은 아동이 일상 속 아동권리 침해상황을 스스로 탐색하고 개선 방안을 정책으로 제안하는 활동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 간다.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올해 화순초등학생 25명을 선발했으며 지난 20일 발대식을 통해 임명장 수여 및 유엔아동권리 협약에 명시된 4가지 권리에 대해 배우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굿모션은 앞으로 화순군 내 아동권리 침해 실태를 직접 조사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활동을 펼친다. 이를 토대로 화순군에 아동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정책도 제언할 계획이다. 


강성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장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권리모니터링단원이 스스로 권리주체임을 인식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아동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나임 화순초등학교장은 “굿모션 활동은 아동이 직접 자신의 권리에 대해 배우고 지역 내 권리침해상황을 모니터링 한다는 점에서 참여아동에게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이 지역 내 아동권리보장을 위해 의미 있는 경험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