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익산시 의사회, 공동 연수 가져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2-07-13 22:00:06

지역 의료 강화를 위한 연수 교육 실시

▲ⓒ원광대병원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원광대학교병원이 “상호 교류와 연계 활동을 통한 지역 의료계 발전 및 지역 의료 강화를 위해 익산시 의사회와 연수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익산시 의사회와 원광대병원은 지난 12일 원광대병원 외래1관 4층 대강당에서 ‘지역 의료 발전을 위한 연수 교육’이란 제목 아래 연수 교육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서는 응급의료와 고압산소 치료(응급의학과 김선태 교수), liraglutide 와 함께하는 비만 치료의 최신 지견(가정의학과 한아름 교수) 등이 강의 됐다.

원광대병원과 익산시 의사회와는 향후 지역 의료의 현안 및 지역 의료 발전에 필요한 임상 의료 정보를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지역민의 건강 증진 향상, 지역 의료계의 발전 방향, 지역 1, 2차 의료기관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기대하고 있다.

김근영 교육수련부장은 “익산시 의료계의 양대 축이 미래지향적인 지역 의료계의 발전을 위해 뜻을 같이 모은 의미 깊은 연수교육”이라고 밝혔다.

이준섭 익산시 의사회장은 “의사회와 윈광대병원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 지역민 환자 진료와 건강증진에 새로운 전환점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