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3년 청년공감 서포터즈 성과 공유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3-11-10 21:17:08
서포터즈 올해 활동 마무리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김제시가 청년공감 서포터즈의 올해 활동을 마무리 했다.
10일 김제시에 따르면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는 지난 9일 김제청년공간 ‘이다’에서 성과공유회를 갖고 2023년 활동을 마쳤다.
김제시는 청년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2019년부터 청년공감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서포터즈는 김제시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수렴 및 팀별 신규정책 제안을 통해 청년들만의 아이디어로 차별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해 낸다”는게 김제시의 설명이다.
올해 3월 발대식 및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4월과 7월 두 번의 워크숍을 진행해 6개 팀에서 새로운 청년정책을 제안했다고 한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그간 활동 내용과 팀별로 제안한 내용을 공유하고 서포터즈 결속력 강화와 청년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김제 청년들만의 이야기를 나눠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각자 바쁜 시간 속에서도 청년의 시각에서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청년정책을 제안해 주신 청년공감 서포터즈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청년이 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맞춤형 청년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