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여름방학 대학생 일자리 참가자 모집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2-06-10 23:09:16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군산상공회의소 4층, 청년뜰 접수··· 110명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군산시가 여름방학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110명을 모집한다.

 

군산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방학기간 동안 공공기관의 다양한 분야의 업무 경험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야외수영장 등의 시설과 시청 및 주민센터 등에서 오는 7월 25일부터 4주간 행정 업무를 체험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6월 8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군산이거나 군산에 주소를 두고 있던 기간이 연속 3년 이상인 대학교 재학생이다. 휴학생과 대학원생, 해외대학 및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재학생은 제외되며 기존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여자도 중복 참여가 불가하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군산상공회의소 4층, 청년뜰에 접수하면 되고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유자 일자리정책과장은 “대학생들이 방학 동안 공공기관에서의 직무체험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사회진출 준비와 소득 보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