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민 임실군수, 임실N치즈축제 준비상황 보고 받아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2-06-20 23:17:10
심민 군수, 관광홍보‧군민참여‧지역경제 강조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임실군이 3년 만에 개최되는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20일 임실군에 따르면 ‘2022 임실N치즈축제’가 오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열린다.
8회째를 맞은 올해 임실N치즈축제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한 만큼 더 알차고 풍성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지난 16일 임실치즈테마파크 방문자 센터에서 제8회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준비상황 보고회를 주재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보고됐다.
또한 축제 전반에 대한 분야별, 단계별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해 논의됐다.
이번 임실N치즈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축제장 확대다. 임실군은 축제 장소를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에서 임실 읍내까지 확장해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다수의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군민들의 축제 참여도를 한층 끌어올릴 방침이다.
이를 통해 축제장에 밀집된 방문객과 주차장의 분산을 유도하고 임실 지역의 관광지를 홍보 및 안내하는 한편, 지역 상권의 활성화까지 기대하고 있다.
심민 군수는 “임실N치즈축제가 임실군민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야 한다”며 “임실N치즈축제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더욱 노력해 주시길 거듭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