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생학습 '드론학과' MOU
고성철
imnews656@hanmail.net | 2017-04-06 23:11:41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평생교육원은 4일 (사)한국드론산업협회(회장 박석종)와 평생학습 4.0 '드론학과'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사)한국드론산업협회는 드론전문가 양성 및 드론 유관기관 협력망 구축, 홍보교류 등 남양주시 드론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 평생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롭게 부상하는 직종인 드론전문가 교육과정으로 5월11일부터 ‘드론학과’를 개설한다.
이번‘드론학과’는 드론의 비행원리, 제작, 운용, 항공법, 비행 안전교육 등 드론에 관한 기본지식 활용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최삼휘 평생교육원장은 “새롭게 개설한 드론교육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하고 공유하는 창의적인 역량을 키워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드론은 4차 산업혁명 기술혁신의 핵심 분야 중 하나로 꼽힌다.
처음에는 군사적 용도로 무인 항공기 용도로 개발됐지만 최근에는 고공촬영, 배송, 수색, 인명구조, 치안, 보도, 기상예보, 농업, 건설 등 다양한 영역에서 그 기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남양주시 '드론학과'는 오는 24일부터 26일 까지 다산서당를 통해 선착순 으로 교육생(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