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조주연 / 2022-09-09 00:08:00
부정불량식품 근절, 시민건강 위한 지킴이

[세계로컬타임즈 글·사진 조주연 기자] 전북 김제시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9명을 대상으로 2022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및 응급처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무교육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 운영에 따른 전문성 제고 및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해 실시하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위생분야에 전문지식과 관심이 많은 시민으로 구성돼 부정·불량식품 유통근절 및 안전한 식품 환경조성을 위해 활동한다.

9일 김제시에 따르면 지난 7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은 감시원의 역할 및 자세 식중독 예방관리요령 분야별 식품위생 감시요령 식품위생법규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추석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캠페인을 실시해 남은 음식 줄이기 실천, 식중독 3대 예방수칙과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교육에서 중앙EFR교육센터 강사를 초빙해 응급상황에 관한 이론 교육과 함께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관한 교육도 병행했다.

박종윤 보건위생과장은 “앞으로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식품안전감시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높여 식품안전관리 향상에 주력하고 응급처치 안전교육을 통해 감시활동 중 긴급 사고를 당한 시민의 보호를 위해 이번 교육이 많은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주연

조주연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