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컬타임즈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미래희망을 열어가는
언론이 되기 위해 정도를 걷겠습니다.
진정한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을 위해 지자체 행정 등을 심층적으로 분석, 보도해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면서 기존 언론 매체와 비슷한 '또 하나의 매체'가 아니라 차별화, 전략화를 통해 특색 있는 ‘다른 매체’를 선언하고 구현하고 있습니다.
세계로컬타임즈는 전국에서 시민기자·리포터 역할을 하고 시스템을 활용해 주재기자들이 전국 구석구석 뉴스와 정보 및 정책 대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자체 소식을 전합니다.
특히 사람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사람이 먼저’라는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생명·인권 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를 위해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판단으로 산업·교통·의료·교육·여성·어린이·노인·화재·생활·금융·정책 등 안전 분야를 전방위로 다루고 있습니다.
이처럼 세계로컬타임즈는 사회의 불치병처럼 고질적인 안전불감증을 극복하기 위한 기획 보도 등 안전문화를 구축하는 언론의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계로컬타임즈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모바일 및 소셜미디어(SNS)와 유튜브 등으로 뉴스공급 시스템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세계로컬타임즈는 무엇보다도 어느 현장에서도 ‘거짓없이 곧은 마음으로 바른 언론을 지킨다’는 사훈인 ‘正直과 正論’을 되새기며 언론의 시대적 소명과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계로컬타임즈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