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교육지원청-청소년농생명센터, 어린이·청소년 의회 업무 협약

조주연 / 2022-12-15 00:38:51
어린이·청소년 의회 및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기회 확대 위한 상호 협력

▲ⓒ김제시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김제시, 김제교육지원청,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가 ‘김제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아카데미 및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15일 김제시에 따르면 이들 기관은 어린이·청소년 의회 및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며 아동 대상의 ▲교육 운영 ▲제안 정책 검토 및 반영 ▲예산 편성의 3개 분야를 중심으로 하는 협약을 지난 14일 맺었다.

 

협약을 통해 아동 분야에서 좀 더 다양하고 획기적인 활동들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3개 기관이 지속적인 업무 소통으로 촘촘한 협력체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아동·청소년들이 목소리를 내고 그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회가 우선 만들어져야 미래의 주역들이 살고 싶은 김제,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김제가 될 수 있다”며 “아동 참여라는 권리부여에 그치지 않고 아동·청소년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김제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활동으로 의회 학교 개원, 정책 워크숍 및 의회 아카데미를 개최했으며 2023년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이 활발하게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주연

조주연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