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에서 김기호 협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사진=경기지장협) |
[세계로컬타임즈 이종화 기자]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이 주관하는 「제 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지난 19일 화성 종합경기타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가맹단체로, 장애유형별 체육단체이며, 도 내 지체장애인을 위한 체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화성시에서 개최됐으며 송옥주 국회의원,김주영 의원,이화영 의원을 비롯한 화성시 정명근 시장 및 도의원, 시의원,유관기관 등 내빈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 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는 지체장애인의 건강한 체육활동 증진과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으며, 파크골프, 게이트볼, 탁구, 슐런, 한궁, 휠체어경주, 볼튀기기, 빅볼굴리기 총 8개 종목을 경기도 31개 시군 약 7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경쟁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체육증진을 위해 애써온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남양주시지회 이종화 반장 외 2명이 한국지체정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성남시지회 곽양섭 지회장 외 4명이 경기도협회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장애인 복지발전과 체육대회에 기여한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정명근 화성시장,이종인 화성시지회장에게 경기도협회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또한, 도협회 후원회 300만원, 농협중앙회 화성지부에서 쌀 4kg 60포 후원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지원했다.
「제 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는 지체장애인의 건강한 체육활동 증진과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으며 휠체어경주 등 총 8개 종목 경기도 31개 시군 약 7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 결과 최종 종합우승은 화성시 선수단이 차지했고, 준우승은 용인시 선수단에게 돌아갔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회장은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장애인의 권익 증진 및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함께 장애인의 건강과 활기찬 인생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