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소이면 바르게살기위원회, '문패 달아주기' 행사...정겨운 마을 분위기 조성

김병민 기자 / 2025-11-17 08:00:15
음성군 소이면 바르게살기위원회, '문패 달아주기' 행사...정겨운 마을 분위기 조성
[세계로컬타임즈] 음성군 소이면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최근 소이면 충도1리 마을에 ‘문패 달아주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웃 간의 따스한 정을 나누고, 올바른 생활 문화 실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30여 명의 바르게살기 회원과 마을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공동체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위원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낡은 문패를 새것으로 교체해 주고, 아직 문패가 없는 집에는 새 문패를 달아드리며 마을 곳곳에 소속감과 가족애를 불어넣었다.

바르게살기 회원들은 “이웃에게 기쁨과 편의를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생활 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호영 소이면장은 “바르게살기위원회의 꾸준한 봉사활동이 지역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 모두가 서로를 더 잘 알고,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마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이면 바르게살기위원회는 다양한 봉사와 캠페인을 펼치며 건전한 사회문화 확립에 힘쓰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소통과 상생을 위한 활동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