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청소년문화의집,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김병민 기자 / 2026-01-19 08:15:28
청소년수련시설 최우수 기관 선정 사진
[세계로컬타임즈]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이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시행한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운영·관리, 청소년 이용 및 참여, 프로그램 운영, 인사·조직, 시설·안전 등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시설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 활동 환경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신뢰받는 청소년수련시설을 발굴·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평가에서 청소년 주도 프로그램 운영, 안정적인 시설 관리 체계 구축,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소년 활동의 체계적 추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전국 평가 대상 시설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우수 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과 관련해 1월 14일 제천시장실에서 축하의 자리가 마련됐다. 제천시 관계자는“현장에서 청소년을 위해 노력해 온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태욱 제천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은 청소년과 현장 지도사,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참여와 성장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안전하고 신뢰받는 시설 운영을 통해 지역 청소년 활동의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