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비대면 부모교육

김영식 / 2021-07-07 08:34:21
아동 지능발달 등 강의
▲ 부영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사진=부영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부영그룹이 운영 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비대면 방식의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부영그룹은 전국 68개 부영 아파트 단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학부모 2,003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7일부터 18일까지 10차례에 걸쳐 비대면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매해 지역사회와 연계해 교육을 실시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지난해부터 온라인 화상 강의 방식의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국내 유아교육 권위자인 이기숙 부영그룹 고문(이화여대 명예교수)이 ‘부모가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의 지능발달’을 주제로 강연했다.

학부모들은 “실제 양육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게 돼 유익했다”,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방에서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등 호평을 남겼다.

한편 부영그룹은 지난 2016년부터 전국 68개 부영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 어린이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의 임대료를 없앴다. 대신 그 비용을 학부모 부담금 절감 등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를 위해 사용토록 조치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국내 저명한 유아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그룹 보육지원팀을 통해 공정한 원장 선발과 함께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 컨설팅, 각종 보육 행사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보육의 질을 한 차원 더 높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식

김영식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