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지구 위한 ‘플라스틱 프리 페어’ 개최

이효진 / 2021-09-17 08:37:24
10월23·24일 문화비축기지
10월 3일까지 부스 참가자 모집
▲2018-2019년에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페어 모습 (사진=서울시)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기후위기의 시대에 쓰레기와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해 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한 제품, 실천 가능한 캠페인, 전문가 강연, 주제 전시 등을 체험하는 문화행사가 열린다. 

 

17일 서울시에 따르면 환경과 플라스틱 문제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는 ‘플라스틱 프리 페어’가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10월23·24일 이틀 동안 개최된다.


‘플라스틱 프리’를 고민하고 실천하는 시민, 기업, 단체 및 개인(작가) 등 참가자를 모집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플라스틱 프리 페어’ 부스 참가 신청은 10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활동(Reduce), 플라스틱을 재사용하는 활동(Reuse), 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활동(Recycle) 중 관련 주제에 맞춰 신청가능하다.


참가자는 주제 적합성과 행사 참여 활동계획을 검토해 최종 선정하며 이틀 동안 진행되는 ‘플라스틱 프리 페어’에서 부스, 테이블 등의 개별공간을 무료로 제공 받는다.

참가자는 반드시 행사 전체기간 동안 참석해야 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부스 당 상주인원은 PCR 검사를 완료한 2명으로 제한한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효진

이효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