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석성면, 부여군민체육대회 ‘한궁 1위’ 달성… 자긍심 높여

김병민 기자 / 2025-10-29 09:10:56
- 이충익 노인회장 등 선수단, 16개 읍면 대항 경쟁 뚫고 최종 1위 영광
부여군 석성면, 부여군민체육대회 ‘한궁 1위’

[세계로컬타임즈] 부여군 석성면체육회(회장 전봉호)는 지난 부여군민체육대회에서 석성면이 한궁 종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 자부심을 다시 한번 높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석성면 노인회장(이충익)을 비롯한 석성면 노인회 회원들이 선수로 출전하여, 16개 읍면 대항 경쟁을 뚫고 최종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석성면 노인회는 평소에도 석성면 동부여시니어생활체육센터에 모여 건강을 챙기고 지역의 화합을 도모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특히, 자체적으로 한궁대회를 열며, 한궁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더욱 키워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충청남도 한궁대회에서도 부여군을 대표하여 여러 차례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전봉호 석성면체육회장은 “석성면 한궁이 부여군민체육대회에서 석성면민의 자부심을 높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한궁을 더욱 활성화해 석성면민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길종 석성면장은 “석성면의 한궁팀은 전국대회에 나가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정도로 잘 훈련되어 있다.”라며, “석성면의 자긍심을 높여주신 이충익 노인회장님을 비롯한 석성면체육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석성면은 이날 부여군민체육대회에서 한궁 외에도 고무신 양궁 경기에서 종합 4위를 달성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석성면의 뛰어난 실력과 지역사회의 화합을 보여준 이번 대회는 석성면민 모두에게 큰 자부심을 안겨주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