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그림책꿈마루, 그림책의 해 9차 저작권 포럼 개최 '모두를 위한 그림책 저작권'

김동현 기자 / 2025-10-10 09:20:15
그림책 저작권포럼
[세계로컬타임즈] 2025 그림책의 해 9차 포럼이 10월 14일 오후 2시부터 그림책꿈마루 그림책움에서 열린다.

군포시 그림책꿈마루와 2025년 그림책의 해 추진단이 공동 주최하고 백원근 책과사회연구소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모두를 위한 그림책 저작권’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작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그림책 저작권 침해사례와 저작권 보호 및 인식개선방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할 예정이다.

먼저 정태원 사이에이전시 팀장이 ‘그림책 저작권 바로 알기’를 주제로 저작권의 법적 쟁점과 실제 사례를 발표한다. 이어서 김하늘 작가가 ‘작가가 바라보는 그림책 저작권’을 주제로 발표하며 작가가 현장에서 겪은 저작권 침해 경험담과 개선 방향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장은비 어린이도서연구회 활동가가 ‘그림책 저작권과 공공성의 조화’를 주제로 도서관과 학교 현장에서의 저작권 준수 사례를 공유하며, 이후 질의응답을 통한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도 이어질 예정이다.

출판사·도서관·서점·작가 등 책 생태계 관련 협업 조직인 '책의 해 추진단'에서는 2025년을 ‘그림책의 해’로 정해 우리 그림책 생태계의 현황을 돌아보고 향후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을 매월 개최하고 있는데, 군포시 그림책꿈마루에서 열리는 이번 9차 포럼은 그림책 저작권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