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소년문화의집, 2025년 진로특강 ‘우주로 향하는 인류의 꿈, 어디까지 왔을까?’ 개최

김병민 기자 / 2025-10-30 09:20:16
지난 29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청양군청소년재단은 지난 29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청양군청소년문화의집 진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우주로 향하는 인류의 꿈, 어디까지 왔을까?’를 주제로, AI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미래 역량과 진로 탐색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연은 구독자 134만 명의 인기 과학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을 운영하는 과학커뮤니케이터 ‘궤도’가 맡아 진행했다.

궤도는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특임교수로도 활동 중이며,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과학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과학커뮤니케이터’는 복잡한 과학 지식과 기술을 일반 대중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로, 유튜브·방송·강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과학 콘텐츠를 제작·전달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AI 시대의 시작과 사회 변화 ▲AI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 ▲미래 진로의 방향 ▲AI를 활용한 학습의 가능성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돼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영미 관장은“인구감소지역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명사를 직접 만나 진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직업체험지원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청양군청소년문화의집(청양진로체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