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각종 사업 공개 모집

온라인뉴스팀 / 2017-01-10 09:43:18
▲ 안동드림유스오케스트라가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연주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안동시청>

 

[세계로컬신문 온라인뉴스팀]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권혁서)은 2017년 진행할 다양한 공모사업과 자체사업 모두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수준 높은 공연장 운영을 위한 ‘하우스 어셔’(공연장 안내원)를 비롯해 지역의 자생적 활동력을 가진 민간 예술단체에게 전문 공연장의 시설을 제공하고 활동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예술활동과 역량강화 및 레퍼토리 개발로 지역 공연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2017안동공연예술축제 공연단체를 공모 중이다.

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 ‘꿈의 오케스트라 안동’,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의 음악교육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안동드림유스오케스트라 사업’ 등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앞으로 진행 예정인 공연장 상주단체 사업,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공간지원사업, 그리고 중앙부처의 각종 공모사업 선정 후 단원과 강사 등 진행 인력과 기간제 근무자까지도 공개 모집하는 것을 원칙으로 정해 진행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심사부분에도 전국 우수한 전문가를 초청해 객관적인 검증과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경쟁력은 물론 투명성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권혁서 관장은 “기존사업 진행도 잘 진행해 왔지만 개관 7주년을 맞아 지역 단체와 지역예술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 전체를 공모함으로써 기존의 참여인력의 역량 강화와 새로운 인력의 채용 기회를 제공해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