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대학교. |
27일 세종대에 따르면 이번 모집과정은 ▲호텔경영(식음료+경영과정) ▲외식경영(제과제빵+경영과정) ▲식품조리(호텔외식 조리학 과정) 등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에 상응하는 학력을 갖춘 자로, 교육부 장관의 평가인정을 받은 학습과목 이수자나 시간제 등록 수업 이수자, 대학‧전문대학을 포함한 학점인정 대상학교 졸업자 및 중퇴자 등에 해당하는 학습자는 지원 가능하다.
이번 교육과정의 특징은 ▲1+1 학위 취득 4년 과정에서 2년 과정 후 관광전문학사(교육부 장관 명의)와 나머지 2년 과정으로 경영학사(세종대 총장 명의 학위) 취득 가능 ▲100% 면접을 통한 입학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교과 과목운영 ▲실습이 많은 학교 ▲취업이 잘 되는 학교 등이 꼽힌다.
이 중 호텔경영학전공은 식음료‧경영에 중점을 둔 실무중심 교육으로, 호텔업계 및 관광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 5성 호텔의 총지배인, 연회 담당자, 식음료 책임자, 유명 커피 바리스타 및 와인 소믈리에와 카지노딜러 출신의 유명 교수진과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취업에 특화된 수업을 진행한다.
외식경영학전공은 기업이 요구하는 인성교육과 업계에서 요구하는 제과제빵, 경영 등 채용을 희망하는 기술인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특화되고 차별화된 기술 중심 교육을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있다. 이를 위해 5성급 호텔의 파티쉐, 제과제빵 명장, 유명 커피전문가, 베이커리 카페 오너 출신 교수진이 지도한다.
식품조리학전공은 글로벌 조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특1급 총주방장, 명장, 미슐랭 스타 쉐프 등 유명 교수진들이 고품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럽 국가들의 현장 실무형 교육을 도입, 새롭게 구성하고 실무형 조리를 특성화시켜 ‘미래 적응형’ 조리 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세종대는 세계 다양한 국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인턴십과 어학 향상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