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오정서, 녹색어머니회 합동 어린이교통안전 캠페인

유영재 / 2016-10-18 10:07:04
▲ 부천오정경찰서에서는 초등학교 대상으로 녹색어머니회, 오정모범운전자회 등 합동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하고있다

[세계로컬신문 유영재 기자] 부천오정경찰서(서장 박동수)는 18일 부천원종초등학교 정문에서 성곡파출소장, 녹색어머니회, 원종초등학교장 이하 교직원, 오정모범운전자회와 합동으로 등굣길 어린이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부천오정 녹색어머니회 순환캠페인의 일환으로서 최근 강조되고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안전을 강조하기 위한 방안으로 실시됐다.

이번행사 간에는 경찰, 녹색어머니회, 교직원, 모범운전자회가 모두 한자리에 모여‘스쿨존 내 교통법규 준수’,‘어린이 보호구역 내 주·정차금지’등 문구가 쓰인 어깨띠를 매고 피케팅을 하며, 등교하는 원종초 학생들에게 홍보용품 등을 나누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최근 경기남부청에서 강조하고 있는 안매켜소 및 리니어블(미아방지 어플리케이션) 홍보도 병행해 진행했으며 어린이 보호구역내에서의 법규위반차량 단속, 어린이통학버스 사고예방에 대한 홍보물을 학부모 및 통학로 주변 어른들에게 전달하는 등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데 주력했다.

이날 캠페인은 각 협력단체 및 교직원의 활발한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순수한 열정과 봉사정신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영재

유영재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