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또 같이’…‘마을공동체 활동 체험수기’ 전국 공모

최영주 / 2020-10-07 10:11:23
대구시,지역‧나이 제한 없이 응모 가능…23일 마감
▲ ‘마을공동체만들기 활동 체험수기 전국공모전’ 홍보물. (자료=대구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최영주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활동이 많이 위축된 지역 마을활동가들에게 전국의 우수사례를 발굴, 전하기 위해 대구시가 ‘마을공동체만들기 활동 체험수기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다르지만 함께 사는 우리, 마을공동체 체험수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마을공동체 활동 사례 · 마을공동체 관련 각종 공모사업 참여 사례 · 마을장터(아나바다, 플리마켓 등) 활동 또는 참여 사례 · 주민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획기적인 의제를 발굴해 추진한 사례 · 마을계획단, 마을총회 등 읍면동 단위 의사결정 참여 사례 등을 발굴한다.

지역이나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대구시 홈페이지 ‘공모/모집’을 참고해 A4 2매 내외 분량으로 작성해 10월 23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당선된 최우수상 등 수상자에게는 대구시장상과 함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장려상 이상 수상작 6편은 ‘랜선 샌드아트’로 동화책처럼 표현해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입선 이상 21편은 ‘E-BOOK’으로 수기집을 제작해 ‘대구시 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 언제든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영주

최영주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