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대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 탐색의 날'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세종대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세종대학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 관련 활동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세종대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내달 2일 ‘2019년 세종대학교 전공 탐색의 날’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전공 탐색의 날’은 고등학생이 대학 전공과 관련된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 및 진학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프닝 공연 ▲환영사 ▲고교생 대상 강연 ▲AI 콜라보랩 안내 ▲2020학년도 입학설명회 ▲학생부종합전형 사례 발표 ▲전공탐색(학과 소개·체험·실습 활동)의 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별도의 입학설명회가 열린다.
참여 전공은 경제통상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물리천문학과, 컴퓨터공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등 총 22개며, 전공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신청 기간은 7월 11일부터 7월 19일까지다.
한편,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세종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1인당 1개 학과의 전공탐색 프로그램만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