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설명회’ 운영

오정희 기자 / 2025-12-12 10:15:29
- 12월 한 달간 거문중 포함 도내 50개 중학교 찾아 예비 고1 지원
전라남도교육청은 12월 도내 중학교 5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운영한다. 사진은 광영중학교에서 진행된 설명회 모습.

[세계로컬타임즈] 전라남도교육청은 12월 도내 중학교 5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고등학생에게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교육과정 변화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12월 8일부터 31일까지 전남 전역 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진행된다.

완도보길중·노화중·소안중을 비롯해, 육지에서 이동 거리가 가장 먼 학교 중 하나인 여수 거문중학교에도 강사가 직접 방문해 설명회를 운영한다.

이 학교들은 배로만 이동할 수 있으며, 기상 여건에 따라 접근이 쉽지 않은 곳이지만, 지리적 여건과 관계없이 모든 학생이 균등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학점제 이해 ▲ 대입·수능 개편에 따른 선택과목 전략 ▲ 고등학교 입학 전 겨울방학 학습 준비 등 예비 고등학생에게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안내하며, 질의응답과 학교별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구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박철완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학생이 있는 곳에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해 지역 간 교육 정보 격차를 줄이고, 학생 맞춤형 진학 지원을 강화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모든 예비 고등학생이 변화하는 교육과정 속에서 안정적으로 고등학교 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계로컬타임즈 / 오정희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정희 기자

오정희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