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우수 서울스테이’ 모집

이효진 / 2022-06-17 10:26:31
17일~7월6일 접수
업체당 최대 200만원 지원금 및 협업마케팅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 대체숙박 브랜드인 ‘서울스테이’에 등록된 숙소를 대상으로 ‘2022 우수 서울스테이’ 20개소를 선정하고, 업체당 최대 2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대체숙박업계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용객들에게 질 높은 관광숙박 환경을 제공한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 소재의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이 등록할 수 있는 대체숙박업 브랜드로, 등록된 숙소들은 운영 물품, 문패, 교육, SNS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2021년 처음으로 ‘우수 서울스테이’ 20개소를 선정, 숙소 환경 개선 및 방역·마케팅 비용 등으로 업체별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편안한 숙박 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에 대한 평가기준을 강화하고 지원항목에도 추가했다.

공모 대상은 서울스테이에 등록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이며, 17일부터 7월 6일까지 서울스테이 홈페이지 또는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마감일까지 서울스테이 신규 등록이 가능해 기존 등록되지 않은 대체숙박업 숙소에도 신청할 수 있다.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종합심사를 통해 최종 20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결과는 8월 5일 서울스테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시설 및 위생·안전관리 고객 서비스, 차별성, 업계 기여도·사업 추진 의지 등을 고려해 제출서류 검토 및 숙소 현장을 방문해 심사할 예정이다.

‘2022 우수 서울스테이’로 선정되면, 최대 200만 원의 지원금 외에도 ▴우수 서울스테이 선정패 제공 ▴전용 엠블럼 제공 ▴글로벌 OTA와의 협업마케팅 ▴SNS 마케팅 콘텐츠 제작 지원 등을 통한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우수 서울스테이는 예산 사용계획서를 제출해 승인된 항목에 한해 8월부터 11월 말까지 지출이 가능하다. 지출한 항목에 대해 증빙자료(영수증, 세금계산서 등)를 제출하면 검토 후, 사용한 금액만큼 최대 200만 원 한도 내에서 실비 지급한다.

한편,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객의 대체숙박업 이용 및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서울스테이 대상 심화 컨설팅, 사업설명회 등을 진행해 대체숙박업계를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서울스테이 등록 숙소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 운영자·예비 창업자 대상 사업설명회 및 교육, OTA 협력 사업 운영, 운영물품·문패 지원 등 숙소들의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효진

이효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