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섬지역 교직원 안전 예산 배정 완료

온라인뉴스팀 / 2016-07-19 10:40:14

▲ 충남도교육청이 도서지역 학교 관사 안전시설 예산 배정을 마무리 했다. 사진은 김지철 충남

도교육감(왼쪽 두번째)이 도서 지역 교사 숙소의 안전시설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충

남도교육청> 

 

[세계로컬신문 온라인뉴스팀]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달 도서 지역 학교 관사 안전실태를 점검한 결과 관사 출입문 잠금장치 보완, 관사 주변 CCTV, 방범창, 안전벨 설치 필요성을 확인하고 사업 예산 배정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울러 도서 지역 학교 근무 교사들에 대한 인사 우대방안 마련을 위한 의견수렴 및 업무추진(TF)팀 협의회를 갖기로 했으며 마을주민과 학부모, 치안센터와의 유대 강화 및 협조체제 구축을 위해 지역 주민 대상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간부 공무원들은 지난달 외연도초 등 도내 도서 지역 초등학교 8개교를 방문해 현장실태를 직접 조사하고 지역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지역 주민들은 간담회에서 ▲노후 관사 보수 ▲학교 울타리 및 교문 설치 ▲운동장 배수시설 정비 ▲도서 지역 영어교육 지원 ▲예술 관련 방과 후 프로그램 개설 ▲학교 인터넷 속도 개선 ▲인라인스케이트장 설치 등을 요청했다.

 

도교육청에서는 긴급한 시설보수는 8∼9월 중 수선을 추진하고 나머지 사업들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에 최대한 반영키로 했다. 방과 후 강사는 맞춤형 순회강사를 채용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일하고 있는 도서 지역 교직원의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주민들이 요청한 교육현안에 대해서도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