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료기기 안심책(check)방’ 누리집 갈무리 |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의료기기 종합정보 제공 누리집인 ‘의료기기 안심책(check)방’을 신설하고 오늘(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의료기기 안심책방’은 국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편하게 머무를 수 있는 온라인 공간 구현’을 목표로 구축됐으며, 식약처에서도 체크(check), 국민도 체크(check)해 의료기기를 안심하고 사용하자는 의미가 담겼다.
식약처는 ‘의료기기 안심책방’을 크게 △함께 의료기기 △알기 쉬운 의료기기△안전한 의료기기 △의료기기 자료관 △알림·교육 등 5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식약처는 의료기기 홍보대사 ‘북이’ 캐릭터를 ‘의료기기안심책방’ 곳곳에 배치해 의료기기 정보에 친근하게 접근하도록 하고, 기초 정보부터 전문정보까지 그림·도표·카드뉴스 등을 적극 활용해 이해하기 쉽게 제공한다.
또한 ‘의료기기 안심책방’ 누리집 전면에 검색기능을 배치하고 제조·수입·판매 등 의료기기 업종별 검색, 병원별 보유 의료기기 검색 등 검색기능을 다양화했다.
소비자가 여러 정보를 조합해 관심 제품에 대한 허가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검색기능 강화에 주력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