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축제, 체험 프로그램 사전 신청 접수

조주연 / 2018-08-17 10:59:51
20일부터 접수
▲ 김제지평선축제 체험프로그램 중 하나인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 체험 모습. <사진제공=김제시>

[세계로컬신문 조주연 기자] 정부는 매년 전국에서 열리는 축제를 평가해 가장 우수한 세곳을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한다.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벽골제 일원에서 새롭게 글로벌축제로 부상하는 김제 지평선축제가 체험 프로그램 사전 신청 접수를 앞두고 있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은 ▲벽골제 쌍룡 횃불 퍼레이드 ▲지평선 쌀 강정 한반도 만들기 ▲도전 2033 글로벌 제기차기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 ▲글로벌 지평선 쿠킹 클래스 ▲지평선 야(夜)한밤에 ▲세계인 대동 연날리기 ▲비거(글라이더) 경연대회 ▲가족대항 행복한 초가집 만들기 ▲지평선쌀 전통 가양주 만들기 체험 총 10개 프로그램이다.

특히 사전 신청 프로그램 중 10월 8일에 열리는 '지평선 쌀 강정 한반도 만들기'는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념하는 글로벌 이슈메이킹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마친 후 쌀강정을 나누며 김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글로벌 지평선 쿠킹 클래스'는 ‘냉장고를 부탁해’의 인기쉐프 오세득과 함께 김제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해 김제만의 레시피로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신청자에 한해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체험프로그램 중 가족단위의 관광객과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인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는 축제기간 5일 동안 11시부터 15시까지만 운영하며 시간당 30팀만 접수받아 참가자에게 제대로 된 아궁이 밥맛을 볼 수 있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평선축제는 단연코 대한민국 축제 중 체험프로그램 베스트셀러 축제로 올 축제는 보다 강화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사전 접수를 통해 축제장에서 기다리는 시간 없이 제대로 된 농경문화 체험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체험프로그램 사전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로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에 접속해 별도의 신청서식 다운로드 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주연

조주연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