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시는 인공지능(AI) 면접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 일타 강사와 개발자를 초청해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완전 정복’을 주제로 오는 30일 저녁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상반기 채용을 대비해 인공지능(AI)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은 물론 진로 선택의 고민이 있거나, 자신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청년구직자의 호응도가 높은 취업 라이브 특강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저녁에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현재 기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면접프로그램을 개발한 ‘마이다스 IT 역량센터’에 재직 중인 역량검사 총괄 기획자를 초청해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처음 응시하는 청년들을 위한 응시방법, 유의사항 등의 세부적인 정보와 2022년 달라진 인공지능(AI) 역량검사에 대한 심층분석 등을 폭넓게 다룬다.
주요 내용으로는▴기업에서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한 이유 ▴2022년 달라진 인공지능(AI) 면접 심층분석 ▴인공지능(AI) 면접에서 꼭 기억해야 할 꿀팁 ▴인공지능(AI) 면접과 관련된 여러 가지 오해에 대한 OX 퀴즈까지 다양한 주제와 코너로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취업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저녁 8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면접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서울시는 청년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서울시내 50여개의 서울 일자리카페에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민청 청년활력소,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강동일자리카페에는 비대면 면접을 위한 전용 공간을 마련해, 청년 취준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카페에서는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1:1취업상담, 자소서·면접컨설팅, 취업특강, 집중컨설팅, 스터디룸 대여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자리카페 취업프로그램 및 스터디룸은 만 15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예약·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