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민요 함께 배우기

이효진 / 2023-10-12 11:15:07
내 인생이 유행가-종로구 65세 이상 어르신 50명 선착순 모집
덩기덕 쿵덕-어르신 대상 50명 선착순 모집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시 서울우리소리박물관(종로구 율곡로 96)은 어르신 대상 ‘우리소리 노래교실 프로그램’ 2종을 운영한다.


이번 ‘우리소리 노래교실’ 프로그램은 건강체조와 함께 우리 민요를 배워보는 <내 인생이 유행가> 프로그램과, 서울우리소리박물관에서 장구 장단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덩기덕 쿵덕> 프로그램이다.

내 인생이 유행가

건강체조와 함께 무릎장단을 배우며 ‘한오백년’, ‘풍년가’ 등 잘 알려진 민요를 따라 불러보는 프로그램이다.

무릎 장단에 맞춰 민요를 따라 부르며, 노래로 추억과 인지력을 되살릴 수 있는 치매예방 효과도 볼 수 있다.

종로구보건소 웰니스센터와 연계해 진행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18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총 4회 과정 오후 2시~4시에 노래교실을 운영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민요에 관심 있는 종로구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종로구보건소 3권역팀에서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덩기덕 쿵덕

서울우리소리박물관에서 굿거리·세마치 등 여러 장단과 우리 민요를 배우고, 민요를 부르며 미니 장구를 직접 연주해보는 프로그램이다. 

11월 2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목·금요일 총 4회 과정으로 1~3기를 운영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민요에 관심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17일 10시부터 기수별 선착순 20명을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사전예약은 오는 17일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효진

이효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