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신설 민생정책자문관에 김종남씨 임용

오영균 / 2018-10-04 11:10:12
전 시장직 인수위 부위원장…정무특보에 송덕헌 전 의원 보좌관

▲김종남 민생정책자문관
▲송덕헌 정무특별보좌관
[세계로컬타임즈 오영균 기자] 대전시는 4일 신설되는 3급상당 국장급인 민생정책자문관(전문임기제 가급)에 김종남 전 시장직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공석인 정무특별보좌관에 송덕헌 전 박병석 국회의원 보좌관을 신규 임용했다.

민생정책자문관은 앞으로 대전시 시정운영 방향 설정과 미래 먹거리 마련을 위한 정책적 보좌, 주요 시정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정책적 자문을 강화하는 등 업무를 하게 된다.


김 민생정책자문관은 성모여고와 충남대 행정학과를 조업한 뒤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을 비롯해 대전여성정치네트워크 공동대표, 대전환경운동연합 교육위원장, 민선7기 허태정 시장 당선에 큰 힘을 보태 시장직 인수위원회 부위원장 등 환경운동 전문가로 지냈다.


대전시 정무특별보좌관에 임용된 송덕헌 내정자는 대전고등학교와 충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대우증권 부장 및 박병석 국회의원 보좌관, 민선5기 대전시장 비서실장을 역임한 바 있어 금번 민선7기 정무특보직에 내정됐다.


대전시는 5일 오전 김종남 민생정책자문관과 송덕헌 정무특보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임용되는 민생정책자문관은 임기 1년의 전문임기제로 임기연장을 통해 현 시장과 임기를 같이 할 수 있고, 정무특보는 지방공무원법에 따른 별정직공무원으로 현 시장과 임기를 같이하게 된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영균

오영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